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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칭따오 맥주 저렴하면서도 최고의 맛을 자랑!
전세계 90개국에 판매되는 칭따오 맥주

 

 

 

 

 

중국의 칭따오 맥주는 19세기말 중국으로 들어온 수입품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에서 만들어낸 술이 아니라 해외에서 흘러들어온것이다. 하지만, 중국인의 입맛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은것은 정말 대단하다. 칭따오맥주가 세게로 퍼져나가면서 중국의 위상도 높아지고 있으니말이다. 또한, 칭따오 맺구는 현지의 유명 브랜드보다 높은 가격을 받아도 판매량이 늘만큼 대단하다.

 

 

 

 

 

 

최신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의 칭따오맥주는 전세계 90여개 나라에서 판매가 되고 있으며, 중국브랜드 중 가장 인지독 높은 브랜드이기도하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대형 주류시장을 갖춘나라에서 10%~50%에 가까운 판매량 증대를 기록했으며 연휴 전에 가장 많이 판매가 된다고한다.

 

 

 

 

 

칭따오맥주를 만드는 칭다오맥주주식유한회사 부총재 겸 총 양조자 판웨이(樊偉)의 말에 의하면 칭따오맺구에 들어가는 효모는 맥주의 영혼이다. 칭따오맥주는 시종일관 업종내 “장척 저온 발효 공예(超長低溫發酵工藝)”를 유지하여왔으며, 술을 만드는 양조의 자연적인 법칙에 따라 “맥주의 영혼”인 효모가 숙성할 시간을 통해 맛좋은 맥주를 생산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중국의 음력설, 추석 때마다 맥주 수요량이 크게 증가한다. 연휴를 앞두면 트럭 기사들마다 하루빨리 화물을 실어날은 뒤 명절을 보내러 귀가하고 싶어하는데 엄청난 수요량에 전화통에 불이 날 정도라는 말도 했다.

 

 

 

 

 

마닝(馬寧) 칭다오맥주회사 해외시장 책임자는 기자에게 칭다오 맥주가 해외 소비자들 “혀끝의 신뢰”와 “혀끝의 습관”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데는 한방면으로 칭다오맥주의 엄격한 생산 프로세스가 이루어낸 고품질이 있었고 다른 한 방면으로는 차별화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던데 있다면서 이는 서방의 맥주세계에서 칭다오맥주만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해외 소비자들에게 칭다오맥주의 첫인상은 중국 맥주라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칭다오 맥주와 중국 문화의 결합에 중시를 돌리고 있다.”마닝은 이같이 말하면서 “예를 들어 우리가 칭화츠(青花瓷: 청화자기) 외관의 맥조 포장을 출시하고 말 띠 해와 양 띠 해에 출시한 ‘행운도래(鴻運當頭)’ 띠별 맥주는 해외 소비자들의 큰 환영을 받았다. 이렇게 맥주로 중국의 문화를 전달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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