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하이·션젼 부동산 조정 조치 효과,금세 나타나

 

 

 

 

 

 

 

 

최근 부동산 조정조치의 하락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다. 상하이, 션젼의 부동산 거래 성립률은 급속냉동을 맞이하였다.

3 25, 상하이는 9 부동산 조정 조치를 발표 실행하였으며, 이는 타지 호적 인사의 주택 구매 사회보험 납부 기한이 2 누적에서 연속 5년으로 향상되었다. 번째 일반 주택 계약금 비례는 40%에서 70% 증가하였고 구매 제한 자격 심사과정은 거래 단계에서 계약 과정으로 앞당겨졌다. 같은 내놓은 선젼의 조정 조치는 주택 구입 융자금 계약금 향상과 엄격한 구매 제한 사항을 제출하였다.

조정 조치 효과는 즉시 나타났으며 시장은 예정대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씬이팡우(房屋) 기업 정책 연구실 검사 및 감측 데이터에 따르면 상하이 중고 상품 주택의 3 24일 거래 성립이 4400채로 급증한 후 또다시 급감하여 1000채 정도를 유지했으며, 이는 3월 전 분기 수준의 반에 그쳤다.

상하이 다수의 중고 주택 중개 매장 정보에 따르면 청명절 휴가 3일동안 상하이 쫑환() 외 구역 매장에 오는 손님이 평소보다 40~50% 감소하였으며, 루자주이(家嘴)와 같은 중심구역은 무려 70~80% 감소했다고 밝혔다.

 

 

한 은행 개인 대출 부서 인원은 최근 2주 동안 대출을 받으러 오는 주택 구매자가 50~60% 감소했으며, 이전에는 매주 최소 20팀이 왔지만 현재는 10팀도 채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쫑위엔띠찬(中原地) 직원은 현재 적지 않는 판매자가 가격을 내리고 있다며 주택 한 채 가격이 10만 위엔에서 30만 위엔까지 하락 조정가능하여 이는 연초 가격 수준에 가깝다고 전했다.

션젼 기획과 국토자원위원회(规划源委员会)의 데이터에 따르면 3 28일부터 4 3일까지 션젼의 652채 새 주택이 거래 성립됐으며, 면접은 약 7.05만㎡로 각각 전 분기대비 16% 15.7%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션젼의 새 주택 거래성립 면적이 연속 5주 간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춘절 전 주의 거래성립과 비교하면 반 밖에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미래 주택 가격 예측에는 엇갈린 의견이 나오고 있다. 경제학자 마광위엔()상하이, 션젼의 주택 가격이 이미 한 해의 전체 상승폭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하지만 조정 주기 아래, 전체 예측에서 이미 눈에 띄는 역전이 나타났으며 이와 동시에 주택 구매 자격이 없는 많은 사람들은 시장에서 나올 것이다. 따라서 상하이, 션젼의 주택 가격은 하락 조정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한 부동산 기업의 책임자는 땅 값이 계속해서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 분기에 대량의 거래 성립이 단기간 내에 주택 가격 하락을 기대하지만 현실적이지는 않다고 전했다.

천지에() 상하이 차이징대학 부동산 연구소 소장은 자금 흐름의 규제를 강화함으로써 두번째 주택 계약금 비례를 향상시키면 부동산 투자 자본을 대폭 상승시킬 수 있고 부분적으로 부동산 투기를 억제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부동산 시장이 단기간 내에 한동안 냉각되지만 회복에 경계심을 가져야 하며 2015년 상하이 부동산 개발량과 개시 사업이 모두 왕성하지 않아 공급 회복에는 한 주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