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중국부동산

상하이에서 주택구매시 고려사항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를 떠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는 높지만 현실은 변함없이 부동산 시장에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올해는 부동산 금융투자가 더욱더 느슨해지면서 폭발적이었던 2015년 토지시장은 2016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2015년 중국상품 부동산 총 거래액 8.7만 억 위엔, 면적은 12.8억 평방에 달하면서 동기대비 14.4%, 6.5%로 늘었으며, 새로 개발한 면적은 15.4억 평방으로 작년과 비교했을 시 14%나 하락했다. 개발투자비용은 9.6억 위엔으로 동기대비 1% 증가했으며 자원은 12.5만 억 위엔으로 동기대비 2.6% 증가했다.

 

 

 

 

 

 

중국의 2016년도 부동산 시장은 2015년보다 좋을 것으로 예측되며, 동시에 부동산 가격 상승의 원동력도 비교적 클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상황으로 봤을 때, 부동산 시장은 끌리는 투자 시장으로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지수 연구원에 따르면 정부의 정책에 의해 가격은 잠시 내려가는 듯 하겠지만, 대도시의 수요로 인해 가격이 4-7%로 오를 전망이라고 발표했다.

 

 

 

 

 

 

집 구매, 꼭 필요할까
부동산은 우리의 주요 생산자원 중 하나이다. 특히 남녀가 결혼할 때 집은 가정을 뜻하는 것으로 가정을 꾸리는 데에 필수적인 조건이 되었다. 현재에는 하나의 투자 목적으로 형성되기도 한다. 다가오는 춘절, 많은 사람들이 집을 구매하려 부동산 시장에 또 다시 집중하기 시작했다. 집을 사기 전, 충동구매를 하지말고 몇 가지 문제점을 생각하고 구매하는 것이 비교적 현명한 방법이다.

 

계약금
지금 중국 부동산 가격이 하늘로 치솟는 데에 비해 80, 90년대 젊은이들은 혼자서 계약금 조차 감당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대부분 부모님이 해결해주는데 이는 작지 않은 문제점 중 하나이다. 따라서 부모님에게 손 벌리는 것 보단 본인의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집을 사는 것이 현명하다.

 

대출금
매달 나가는 대출금이 크기 때문에 아무리 허리띠를 졸라봐도 낼 수 없는 대출금을 마주하는 것 보다는 수준에 맞춰 작은 집을 사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집이 중요하다고 해도 본인의 인생이 더 중요하니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집의 노예’가 되어야 한다.

 

외곽 지역의 주택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 허겁지겁 지하철을 타고 3시간을 투자해 출퇴근을 하기에는 너무 고통스러울 것이다. 외곽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교통이 가장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만약 3시간의 출퇴근도 가능하다면 외곽에 집을 사는 것도 좋은 선택 중에 하나이다

 

가치상승
누구나 큰 집에 산다는 것은 큰 바램 중 하나일 것이다. 최근 젊은이들은 작은 평수의 집을 먼저 사고, 몇 년 뒤 넓은 집으로 이사가는 것으로 결정한다. 그래서 처음 집을 살 때에 고려해야 할 점이 가격과 주위환경 이 외에도 투자가치의 유무를 따져야 할 것이다.

 

합리적인 구매
돈을 버는 것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집을 사는 것은 더욱 힘든 상황이다. 똑똑한 젊은이들은 돈을 아끼는 것을 선택하기도 한다. 만약 중고 집을 사게 된다면 원래 집주인과 상의를 통해 집 값을 깎을 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