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동호흡기 증후군 "메르스 바이러스"

1분만에 알아보는 중동호흡기 증후군 메르스 바이러스!

 

 

 

요즘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 바이러스에 대한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사스보다 치사율이 높아 상당히 위험하고 국내에서 다수가 발병된 만큼 그 위험성과 전염성 때문에 많은분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같은 병실을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메르스 의심환자가 발생했을 정도로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입니다. 이에 따라 중동호흡기증후군인 메르스바이러스에 대해 간략하고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동호흡기증후군인 메르스는 2012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처음 발생하였으며, 박쥐/낙타/사람에게 전염이되는 치사율이 아주 높은 바이러스입니다. 잠복기간은 최대 14일정도이며, 발열과 기침 호흡곤란을 동반합니다. 현재까지 백신이 개발되지 않았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조차 없습니다. 오직 손을 깨끗하게 씻고 마스크를 착용해서 예방하는 방법 뿐입니다. 치사율은 약 40%정도로 사스에 비하여 아주 높으며 현재까지 총 7명이 감염되었습니다.

 

사망자가 나오지 않았지만 높은 치사율로 인해 격리되어있는 상황이며 감염자의 이동경로가 확인되지 않고 의심환자를 구분하기 어려워 이보다는 많은것으로 추정됩니다. 메으스바이러스가 중동에서 발병해 아시아국가로 넘어온것은 이례적이며 사스보다 감염자가 많아 전염성이 더 높아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표는 간단하게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바이러스가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인포그래픽이며 2015년 5월 28일을 기준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다소 차이가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